빠지뜻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빠지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이 다가오고 휴가철쯤 되면 "빠지"라는 말을 심심치 않게 들어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런데 아마 빠지 빠지 하면서 정작 "빠지"라는 빠지뜻을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일 겁니다. 빠지 뜻은 콩글리쉬의 영향을 받았다고 볼 수 있는 데요.(콩글리쉬란 존재하지 않는 영어이며 한국에서 생긴 표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헬스나 와이셔츠
어쨌든 빠지뜻은 원래 barge라는 영어이며, 강을 건너거나 화물이나 사람을 실어서 나르는 배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barge는 부선에 뜻에서 유래가 되었으며, 부선이란 동력이 없는 배를 뜻한다고 합니다. 물 위에 띄워서 물건을 싣고 운반하는 바지선이 같은 의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바지선은 종종 바다나 강에서 볼 수가 있는데요. 발음이 바지에서 빠지로 센 발음이 되면서 빠지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사람들이 쓰는 빠지의 뜻은 수상레저를 즐기는 곳의 선착장도 barge라고 하는데요. 보통 이곳을 선착장으로만 사용하지 않고 워터파크와 비슷하게 워터 슬라이드 기구들을 추가해서 빠지라고 부르게 된 것입니다.
수상스키를 타보신 분들이라면 아실 테지만 빠지 위에서는 많은 것들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수상레저스포츠를 즐기기 위해서 대기를 하고 있지만, 빠지 위에서는 가져온 음식과 술을 즐기며, 탈의실과 수상 용품 대여실까지 갖추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빠지라고 하면 가평 빠지가 가장 유명하죠?? 빠지가 들어오기 제일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수상레저스포츠를 즐기던 곳들이 빠지 영업까지 병행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빠지에는 한 번씩 들어본 바나나보트, 땅콩보트, 워터슬라이드 등의 다양한 체험상품들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제 앞으로 빠지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면 같이 가는 가족, 친구들에게 설명을 해줄 수 있으시겠죠?? 빠지뜻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