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보건증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 알아보기

2021. 6. 7.

보건증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아르바이트를 해보셨을 텐데요. 요식업계에서 근무할때에는 보건증이 필수로 필요합니다. 보건증은 먼저 자신에게 가장 가까운 지역의 보건소를 방문하 신다음검사를 받고 발급을 받는것인데요. 

 

 

 

 

 


다시 재방문을 하려면 시간도 들고 귀찮기도 하잖아요?그래서 보건증 인터넷발급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보건증 검사를 받을때는 신분증과 수수료 3,000원이 필요하다고 합니다.제가 예전에 아르바이트 하던때에는 수수료가 1,500원이었는데 두배가 되었네요... 4일 뒤면 발급이 가능하며 보건증 결과서는 본인이 수령해도 되고, 대리인이 수령해도 됩니다.

 

다만 대리인이 수령을 할때는 대리수령 위임장, 위임인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등이 필요합니다. 보통 검사의 종류는 전염성 피부질환, 장티푸스 유무, 흉부촬영(폐결핵) 이렇게 세 가지입니다.검사시간은 5분정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다만 검사중에 면봉으로 하는 것이 있는데 그것이 참 민망하지요 ㅋㅋㅋ

 

※하단에 드롭박스 형식으로 보건증 발급 사이트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어쨌든 보건증을 찾으러 갈 시간도 없고 대리 수령해줄 사람도 없으면 편리하게 보건증 인터넷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g-health 공공보건 포털"이라고 검색하신 후 상단의 공식 홈페이지를 선택해서 접속을해주세요.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메인 홈페이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곳 중간쯤에 보시면 "온라인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를 선택해주세요.

 

 

온라인 민원서비스 메뉴 중에서 제증명 발급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곳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확인]을 선택하면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라는 창이 뜹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됩니다."확인"을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보안 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하셨으면 본인 확인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공인인증서 본인 확인, 아이핀 본인확인, 디지털원패스 본인확인, 핸드폰 본인확인 등이 있는데요. 이중에 본인이 편하신 것을 선택해서 본인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저는 핸드폰 본인 확인으로 인증번호를 받아서 입력을 했습니다.

 

 

 

 

 

 

 

온라인 제증명 발급시스템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서류를 조회하고 출력이 가능합니다. 건강진단서와 예방접종증명서, 채용신체검사서, 진료비 납입 증명서 등등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부분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아래에 접수일자, 보건소명, 접수번호, 판정 유무 등의 결과가 조회됩니다.

 

 

 

 

 

 

 

이제 보건증 인터넷 발급을 하시면 되는데요. "신청 통수 및 용도 입력" 항목에 몇 통을 출력할 것인지통수와 주민번호 뒷자리 표시 여부, 용도를 설정/입력하신 후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해서 출력을 진행해주시면 보건증 인터넷 발급이 끝이 납니다.

 

 

보건증은 1년마다 갱신해야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보건증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사이트 바로가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