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간호조무사 자격증 재발급 초간단 3분 끝

2021. 10. 24.

간호조무사 자격증 재발급 초간단 3분 끝


 

 

노란색-청진기
청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호조무사 자격증 재발급 초간단 3분 만에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호조무사는 한국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에서 시행하는 국가시험이며 이러한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평균 10개월에서 12개월 즉 1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렇게 어렵게 취득한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잃어버리신 분들을 위해서 3분 만에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는 보건복지부 공식 사이트 링크입니다. 참고해주시면됩니다.

 


보건복지부 공식 홈페이지

 

 

http://www.mohw.go.kr/react/index.jsp

 

 

위에는 보건복지부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위에 드롭박스 형식으로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참고해서 접속해줍니다.

보건복지부-홈페이지-화면
보건복지부 공식 홈페이지화면


간호조무사 자격증 재발급 신청방법(우편)

그리고 간호조무사 자격증 재발급 기간은 총 30일(한 달)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며, 우편을 통해서 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우편으로 받을수 있는 기간은 때마다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답은 해당 "관할 부서"에 연락해보는 게 좋습니다. (우편 처리기간 1일 소요)

 

방문이나 우편을 통해서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재발급받는 경우에는 3가지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작성, 신분증 사본, 발급 수수료 500원)

 


간호조무사 자격증 재발급 신청방법(인터넷)

먼저 간호조무사 자격증 재발급하기 위해서는 위에 걸어놓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서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상단의 메뉴 중에서 "민원-보건의료인 면허(자격) 민원" 순으로 선택해줍니다.

보건복지부-사이트-화면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화면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면허(자격) 증 재발급 신청"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로그인하는 창이 나오고, 로그인을 한 후 주민등록번호를 추가적으로 입력하시면 간호조무사 자격증 재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홈페이지
보건복지부 면허민원 화면

 

 

같이 보면 좋은 글

보건증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 알아보기

 

코로나 백신 증명서 어플 쿠브앱 설치 사용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